ver 1.0                            ver 2.0                                  ver 3.0                     
  

                     돈 대신 덧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덧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277

|

--------------------------------------------------------------------------------------------------------------------------------

※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절대 배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일본까지 가게되면, 블로그가 폐쇄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차치하더라도, 국내에서 이러한 것들 자체가 불법이니...--;)
(AT코드 파는게 약간의 시간적 비용이 드는 일이 아니라서... 아까워서 공유하고 있지만, 위와 같은 것들도 지켜주시지 않는다면 제가 폐쇄합니다.ㅇ.ㅇ) (요새 아청법으로 소란스럽기도 하고.) (물론, 피드백으로 얻는 코드의 퀄리티 향상과 시간 단축효과도 있지만...)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번역률이 낮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단순후커사전( UserDict.7z)(ezTransXP 설치 폴더)\Dat\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ㅇ.ㅇ
성불구자(sbulgujah)님의 요청으로 드라큐-리오트!(DRACU-RIOT!), 새벽의 호위(暁の護衛) 준한글화가 있는 블로그로 링크를 걸어놓습니다.ㅇ.ㅇ http://bulgujah.egloos.com/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4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4월 26일 금요일 오후 7시)

--------------------------------------------------------------------------------------------------------------------------------

[170526][エウシュリー] 天結いキャッスルマイスター













파인더의 한 마디:

또!  에우슈리 신작입니다ㅇ.ㅇ


에... 제가 뭐라고 끄적이던, 여기에 들어온 분들은 다 플레이하려고 들어올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체험판 내용은 귀찮으니 안 적죠.

그냥 피아 성우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 정도?


아, 맞다. 체험판에서 아랄 적용/미적용 모두, 전투에 들어갈 때 간략모드가 아니라 통상모드로 선택하면 아래 스샷처럼 그래픽이 깨지면서 먹통이 되더군요.

저만 그런건지, 체험판이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본판에서는 제대로 돌아가기를... ㅇ.ㅇ;

.

.

.

지난번까지, 마지막 스샷에 보이는 것과 같은 시작 시에 뜨는 가운데정렬로 나오는 글들이 번역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보니, 시작 시 이후 중간중간에 가운데정렬되는 글들이 꽤 존재하여 바이너리 패치를 수정, 번역되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 참에 함수 위치도 재편했습니다ㅇ.ㅇ

(그냥 했다고 썼지만, 저 코드를 다시 이해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버그도 잡아야 해서 6시간은 걸린듯.)


바꿨으니 이후를 위해 개조 바이너리 코드 스샷을 기록.


... 에... 올리고 보니 너무 긴데?

접는 기능 없나...... 요기잉네!


쨌든, 이번에 바이너리 구조를 약간 수정했으니, 튕기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ㅇ.ㅇ

뭐, 적어도 체험판 부분에서 튕기는 건 없었습니다.


(글자 크기가 너무 큰 경우, 게임 내의 설정에서 폰트를 메이리오에서 MS 고딕 등으로 바꿔주세요.)


복붙은 좋은 겁니다.

http://capita.tistory.com/entry/코드-파인딩-프로젝트-56



기본적으로 아래의 조건을 권장합니다.

① 일본어 로캘에서 설치 및 실행.

②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③ 사용자 계정 이름이 영어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아니신 분들은 (계정 이름을 수정해도 경로 이름이 바뀌지 않으므로)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야합니다.

④ 모든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일본어로캘일 경우 일본어는 상관없습니다.)



2017년 05월 26일 AM 12시 50분 : 코드글을 비공개로 게시.

2017년 05월 26일 AM 02시 58분 : 공개로 전환.

2017년 05월 26일 PM 09시 00분 : 체험판 코드와 본판 코드가 일치한다는 제보.

2017년 05월 28일 AM 11시 31분 : ATdata.7z 수정.

                                    Kofilter.dat 추가.

                                    댓글에 올린 분의 방법대로 카린유이키가 번역이 이상하게 나오는 문제를 수정... 할 듯?

                                    (전 아직 본판 시작을 안해서 되는지는 직접 확인해보세요ㅇ.ㅇ)

2018년 11월 10일 PM 04시 47분 : FUCKING_eushully_6_by_Capitalist.7z, ATdata.7z 수정.

                                    다양하게 이러저러 수정.

                                  

메모:

이번에 '가운데정렬'된 글도 번역하게 바이너리 수정. 안정성 테스트 필요.


바이너리:

AGE.EXE!0x00011A52: 8B 0? 85 C0 78 35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MOV E?X,DWORD PTR DS:[E$X*8+ESI+5XXXX]꼴이면 MOV EDX,E$X;CALL (개조함수 #5);

AGE.EXE!0x00013446: 8B 0? 3B C? 0F 8C EE 00 00 00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위와 동일.

AGE.EXE!0x00012825: 8B 00 3B C? 0F 8C 0F 0D 00 00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위와 동일.

(개조함수 #4,#5에서 게임마다 다른 고유값인 저 5XXXX을 수정 할 것.)

AGE.EXE!0x0001EEF0: 03 45 F8 83 F8 64 7F 05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6), JMP (개조함수 #7);

AGE.EXE!0x0001B1BB: A9 00 00 00 08 75 41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3), JMP (개조함수 #8);

AGE.EXE!0x0002055B: 83 F8 FF 75 16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3), JMP (개조함수 #9);

(개조함수 #7,#8,#9에서 되돌아가는 JMP 주소를 수정 할 것. 각각 스크립트 함수 0x72, 0x305, 0x8F에 해당.)

AGE.EXE!0x0011C433: 잉여 공간의 첫 지점.

(개조함수 #5에서 EIP 구한 후 빼는 상대 주소를 수정 할 것. 헤더에서 .rsrc 다음 이미지 Name의 위치를 얻는 상수 수정 할 것.)


후킹 지점:

AGE.EXE!0x0011C433: 잉여 공간의 첫 지점.

AGE.EXE!0x0006CBF0: 85 C0 74 F4 5?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AGE.EXE!0x00056710: FF D0 85 C0 0F 84 AC 00 00 00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주의. 최신 아랄을 쓰지 않다가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ㅇ.ㅇ

(AGE 엔진으로 ... 상당히 복잡하니 하단의 링크를 따라 나오는 글과 댓글들을 읽어보면서 노력해보세요.)

(PS.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어 로캘에서만 테스트 했습니다. 일본어 로캘은 만병통치약.)

----------------------------------------------------------------------------------------------------------------------------------------

공식 Support page:

http://www.eukleia.co.jp/eushully/spdl.html


바이너리 패치 코드(.ats 파일의 설명에도 들어있습니다.):

{AGE.EXE!0x00011A52(89 CA E8 60 AB 10 00 90 90), AGE.EXE!0x00013446(89 CA E8 6C 91 10 00 90 90), AGE.EXE!0x00012825(89 D2 E8 8D 9D 10 00 90 90), AGE.EXE!0x0001EEF0(E9 89 D7 0F 00 90), AGE.EXE!0x0001B1BB(E9 CE 14 10 00 EB F9 90), AGE.EXE!0x0002055B(E9 3B C1 0F 00 EB F9 90), AGE.EXE!0x0011C433(90 90 90 90 90 C2 04 00 53 8B 1A 31 C0 83 FB 6E 75 0D 8B 5A 10 89 1F 83 C7 04 8D 40 05 5B C3 81 FB 93 01 00 00 74 10 81 FB 96 01 00 00 75 0D 8B 5A 10 89 1F 83 C7 04 8D 40 07 5B C3 83 FB 6F 75 05 8D 40 03 5B C3 81 FB 8F 00 00 00 75 06 8B 5A 08 8B 1C 99 83 FB 72 74 08 81 FB 05 03 00 00 75 01 40 5B C3 60 89 E5 83 EC 18 E8 36 01 00 00 8B 55 F8 83 3A 00 75 31 8B 45 FC 8B 4C 30 E8 89 CA C1 E2 04 29 CA 8D 0C D6 8B 1C 08 51 8B 4C 08 FC 8B 7D F4 89 DA E8 6E FF FF FF 85 C0 74 0A 83 F8 01 74 09 8D 14 82 EB ED 89 EC 61 C3 C7 07 00 00 00 00 8B 75 F4 8B 7D F0 52 8B 06 85 C0 74 17 8D 04 81 8A 10 80 FA FF 74 08 F6 D2 88 17 40 47 EB F1 83 C6 04 EB E3 8B 55 F0 52 8B 02 E8 1F FF FF FF 8B 12 39 D0 74 C1 8B 55 F8 8B 4D E4 8B 45 FC 8D 04 08 8B 55 F8 89 42 04 58 89 42 08 8B 00 89 02 89 5A 0C 8B 45 FC 8B 4C 08 FC 8B 45 F4 8B 00 89 42 10 8D 04 81 89 42 14 8B 72 0C 8B 7D EC B9 08 00 00 00 F3 A5 8B 5D E8 8B 7A 14 8B 75 F0 31 C9 52 8A 06 84 C0 74 0F F6 D0 8A 14 39 88 14 19 88 04 39 41 46 EB EB 5A 8B 04 39 89 04 19 31 C0 F7 D0 89 04 39 83 C1 04 89 4A 18 8B 7A 0C 8B 42 10 31 C9 BB 6E 00 00 00 89 1F 89 4F 04 89 4F 08 C7 47 0C 02 00 00 00 8B 1A 89 5F 14 89 4F 18 89 4F 1C 89 EC 61 C3 8B 8C D6 98 D8 05 00 8B 01 3D 96 01 00 00 74 07 83 F8 6E 74 02 EB 07 E8 C2 FE FF FF 8B 01 C3 60 C7 45 FC 98 D8 05 00 EB 03 58 EB 05 E8 F8 FF FF FF 2D EA C5 11 00 8D 90 A8 02 00 00 8B 4A 0C 03 4A 08 8D 84 01 00 F0 FF FF B9 00 01 00 00 89 45 F8 8D 04 01 89 45 F4 8D 04 01 89 45 F0 8D 04 01 89 45 EC 8D 04 01 89 45 E8 61 C3 60 89 E5 83 EC 18 E8 A9 FF FF FF 8B 5D F8 8B 45 FC 8B 4C 30 E8 89 CA C1 E2 04 29 CA 8D 0C D6 8B 04 08 8B 00 39 03 75 2E 31 C9 89 0B 8B 7B 0C 8B 75 EC 8D 49 08 F3 A5 8B 7B 14 8B 75 E8 8B 4B 18 F3 A4 8B 43 04 8B 53 08 89 10 8D 7B 04 31 C0 B9 40 01 00 00 F3 AB 89 EC 61 C3 E8 A1 FF FF FF 55 8B EC 83 EC 08 E9 68 28 F0 FF E8 91 FF FF FF 56 8B F1 E9 28 EB EF FF E8 84 FF FF FF 56 8B F1 E9 BB 3E F0 FF)}


마도교각과 적용법은 동일하므로, 같은 글을 다시쓰진 않겠습니다.


마도교각의 상세한 아랄 적용법...(Link)



마도교각 에러발생시...(Link)


(에러가 뜨면 제일 먼저 설정에서 폰트를 바꾸는 것 부터 해보세요.ㅇ.ㅇ)


Setup_AralTrans3.exe

AralTrans3.7z

(AralTrans 0.3을 설치후, 위의 압축을 풀어서 AralTrans 0.3 설치폴더에 덮어쓰세요.)


FUCKING_eushully_6_by_Capitalist.7z

(위의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나온 .ats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됩니다.)

(자세한 적용방법은 위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나오는 설명에 들어있습니다.)

(↑ 반드시 '.ats' 파일의 설명 또는 위의 링크를 읽으세요.ㅇ.ㅇ... 아니하면 님도저도 귀찮습니다.)

ATdata.7z

----------------------------------------------------------------------------------------------------------------------------------------

(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이 덧글 파워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를 폐쇄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Tistory는 로그인 없이 덧글을 달 수 있어요.


요,...(oㅅo)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