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0                            ver 2.0                                  ver 3.0                     
  

                     돈 대신 덧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덧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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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절대 배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일본까지 가게되면, 블로그가 폐쇄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차치하더라도, 국내에서 이러한 것들 자체가 불법이니...--;)
(AT코드 파는게 약간의 시간적 비용이 드는 일이 아니라서... 아까워서 공유하고 있지만, 위와 같은 것들도 지켜주시지 않는다면 제가 폐쇄합니다.ㅇ.ㅇ) (요새 아청법으로 소란스럽기도 하고.) (물론, 피드백으로 얻는 코드의 퀄리티 향상과 시간 단축효과도 있지만...)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번역률이 낮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단순후커사전( UserDict.7z)(ezTransXP 설치 폴더)\Dat\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ㅇ.ㅇ
성불구자(sbulgujah)님의 요청으로 드라큐-리오트!(DRACU-RIOT!), 새벽의 호위(暁の護衛) 준한글화가 있는 블로그로 링크를 걸어놓습니다.ㅇ.ㅇ http://bulgujah.egloos.com/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3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3월 29일 금요일 오후 7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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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428][Lump of Sugar] タユタマ2 -After Stories-








파인더의 한 마디:

타유타마2의 팬디스크 입니다.

가독성을 위해 텍스트에 테두리를 만드려면, 마지막 설정 스샷에 보이는 저 설정으로 바꾸면 됩니다.

.

.

.

이번작부터 BGI 엔진이 빡세졌습니다.

'설치 실행 파일' 및 '게임 본체 실행 파일'에서 일윈 체크 방식이 더 강력해졌습니다ㅇ.ㅇ;


자세한 설명을 위해 아래의 타유타마2와 타유타마2 AS 체험판 일윈 체크 함수를 보면,


구버전 BGI엔진에서는 GetSystemDefaultLangID 함수로만 체크하던 것을,

이번부터는 GetUserDefaultLCID, GetSystemDefaultUILanguage 함수를 추가하여 체크합니다.

이 함수들은 일본어라면 0x411을, 한국어라면 0x412를 뱉어내고, 이 값을 이용해 마지막 뒷자리가 11인지를 확인하는 작업을 합니다.


그런데 이 중에 GetSystemDefaultUILanguage함수는 로캘 변경으로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함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재의 윈도우 기본 UI 언어가 뭔지를 뱉어내는 함수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아래의 일본어가 아니면 종료하는 값을 뱉어내는 점프문을 NOP로 점프하지 않게 하는 개조를 하면 됩니다.

본래라면 이런 것은 바이너리 패치로 때우겠지만, 이 체크는 프로그램 시작 시에 바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미래도님이 말하시길, NTLEA를 이용하면 설치 파일은 실행시킬 수 있지만, 게임 본체는 실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

.

... 였는데, 위의 개조 해결법을 발견한 후에, 로컬 에뮬레이터를 어찌어찌 설정하면 게임 본체도 실행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뭐, 모처럼 찾았으니 저는 이 방법을 계속 쓰렵니다ㅇ.ㅇ

NTLEA는 아랄과 호환이 쓰레기라 비추천이고, 로컬 에뮬레이터는... 안 써봐서 잘 모르겠군요.


2017년 04월 28일 PM 02시 34분 : 코드글을 게시.

2017년 04월 30일 PM 03시 36분 : ATcode 수정, 개조파일 추가 및 수정.

                                   체험판 코드를 본판 코드로 수정.

                                  

메모:

일윈체크는 해당 체크 함수를 참조하는 것을 찾아보면 하나 뿐이라 바로 나옴.

switch 목록에서 add EAX,-2의 branch가 9개인 녀석이 포함된 함수의 첫부분을 [ESP+0x8] PTRCHEAT.


※주의. 최신 아랄을 쓰지 않다가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ㅇ.ㅇ

(BGI 엔진으로 ... 이번 버전부터 일윈체크가 빡세졌다. 일본어 로캘도 개조나 로컬 에뮬레이터, NTLEA 등 적용 필요.)

(PS.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어 로캘에서만 테스트 했습니다. 일본어 로캘은 만병통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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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윈 체크 회피 개조 실행파일:

BGIForInstalling_(일윈_체크_회피_개조_설치_실행파일).7z

Tayutama2AS_(일윈_체크_회피_개조_본체_실행파일).7z


ATcode:

Filtercode:

ATdata.7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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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이 덧글 파워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를 폐쇄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Tistory는 로그인 없이 덧글을 달 수 있어요.


요,...(oㅅo)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