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대신 댓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댓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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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11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11월 29일 금요일 오후 7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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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927][ま~まれぇど] スタディ§ステディ




파인더의 한 마디:

마말레이드 신작입니다ㅇ.ㅇ

분명 올해 초에 발매 한다고 했었던거 같습니다만...


스탠딩 CG에 E-mote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합니다...

.

.

.

참고로 애칭 선택시의 폰트 변경을 찾지 못하여, 애칭 선택 후 아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인공의 기본 이름이 마말레이드(...)이므로 CustomDic.txt을 열어서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열어보면 대충 설명을 해두었습니다.


2019년 09월 22일 PM 06시 24분 : 코드글을 게시.

2019년 09월 28일 AM 01시 25분 : 체험판 코드와 본판 코드가 일치함을 확인.

2019년 09월 28일 PM 08시 29분 : 바이너리 패치, ATcode 수정.

                                    튕기는 원인으로 추정되는 선택지 번역을 제외한 코드를 상단에 추가.

2019년 09월 29일 PM 01시 59분 : ATcode 수정.

                                    빼두었던 PTRBACKUP을 다시 추가. 테스트 필요.

2019년 09월 29일 PM 02시 12분 : 바이너리 패치, ATcode 수정.

                                    엄청나게 치명적인 실수를 발견, 수정.

2019년 09월 29일 PM 02시 37분 : ATcode 수정.

                                    또 다시 빼두었던 PTRBACKUP을 다시 추가. 테스트 필요.

2019년 09월 29일 PM 02시 40분 : ATcode 수정.

                                    주소 표현 방식 수정.

                                    세이브 파일, ATdata 초기화 후 다시 처음부터 적용하고 테스트 권장.

2019년 10월 02일 PM 09시 11분 : ATcode 수정.

                                    2번째 지점이 원인 인듯하여 제거. (어째서인지 아무것도 안 옴.)

2019년 10월 03일 PM 12시 41분 : ATcode 수정.

                                   1번째 지점을 좀 더 안정해보이는 곳으로 위치 변경. 테스트 필요.

                                   선택지 코드의 선택지 번역지점은 그대로 이므로 이것도 튕기면 바꾸어야함

                                   →Enhd 활성화시 다시 튕김. 

                                   이유는 모르겠지만 Enhd 해제하면 살펴보던 튕기던 지점들이 안 튕김.

                                   다른 부분도 그런지 테스트 필요.

2019년 10월 03일 PM 11시 22분 : ATcode 수정.

                                   일단 미리 찾아놓은 더 안정한 지점으로 변경.

                                   Enhd를 제거하면 안 튕기는 것을 거듭하여 확인. 아래의 Tip 참조.

2019년 10월 03일 PM 11시 37분 : Enhd 써도 "튕기지는 않는" 코드 추가.

                                   튕기지는 않지만, 튕겨야할게 검게 변함...

2019년 10월 04일 AM 12시 47분 : ATcode 수정.

                                   ... 실수로 튕기는 코드를 올림(...)



메모:

바이너리

Switch ADD E?X,-5C ASCII Branch 12를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개행)

40 B9 20 00 00 00 3B C1 0F 4F C1 8?를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선택지 자체폰트 우회)

//GetDeviceCaps를 참조하는 지점 중 Index = LOGPIXELSY인 지점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자체폰트 우회) → 튕겨서 제거


후킹지점

바이너리가 있는 함수의 루프문의 2 번째 CALL에 들어간 후 2 번째 CALL 문→그 CALL문인 있는 내부에서 세부적인 지점.

//GetTextMetricsA를 참조하는 지점 중 다음 명령어가 MOV EAX,DWORD PTR SS:[E?P+??]인 함수의 첫 지점

(   일단 제거,   HOOK(0x00570340,TRANS([ESP+0x4],UNICODE,PTRCHEAT,PTRBACKUP),RETNPOS(SOURCE))   )

A0 03 00 00 ?? ?? F0 02 00 00를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으로 JMP해오는 함수의 첫 지점 (선택지) [바이너리 2번째 지점 바로위에 있을 수 있음]


코드 백업

FORCEFONT(5),FONT(HYkanB,13),UNIKOFILTER(5),HOOK(0x0055398D,TRANS([ESP],UNICODE,PTRCHEAT,PTRBACKUP),RETNPOS(SOURCE)),HOOK(0x005A55C0,TRANS([ESP+0x4],UNICODE,PTRCHEAT,PTRBACKUP),RETNPOS(SOURCE))


※주의. 최신 아랄을 쓰지 않다가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ㅇ.ㅇ

(Cotopha 엔진으로 ... 바로가기 만들때 Attachment Type로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PS.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어 로캘에서만 테스트 했습니다. 일본어 로캘은 만병통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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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hd를 제거하지 않으면 반드시 튕김.

(Tip.

Enhd가 깔리지 않은 eztrans 오리지날 버전을 다른 폴더에 copy하고 그걸 실행시키고 종료하면 AralTrans가 인식하는 레지스트리가 그 경로로 바뀜. 참고로 일반 후커 사전은 적용해도 됨.

이후 다른 게임 할때에는 Enhd가 깔린 eztrans를 마찬가지로 실행시키고 종료하면 간편하게 할 수 있음.)


공식 v1.01 패치(코드에 영향 없음.):

...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http://www.web-marmalade.com/support.html#sts


바이너리 패치:

{ststeady.exe!0x00152D40(E8 92 15 31 00 90), ststeady.exe!0x004642D7(60 89 E5 8B 75 28 E8 F7 00 00 00 66 83 3E 5C 75 50 8B 06 66 85 C0 74 38 3D 5C 00 76 00 74 3F 3D 5C 00 66 00 74 05 83 C6 02 EB E6 89 F0 8D 7B 02 90 90 B9 05 00 00 00 F3 A7 75 0E 89 C7 8D 73 18 90 90 B9 05 00 00 00 F3 A5 89 C6 83 C6 16 EB C1 89 EC 61 58 55 8B EC 83 E4 F8 50 C3 90 90 83 C6 06 8B 06 66 85 C0 74 EA 66 3D 00 30 75 0A 66 C7 06 26 00 83 C6 02 EB E9 3D 5C 00 6E 00 75 10 66 C7 06 24 00 66 C7 46 04 5E 00 83 C6 06 EB D2 3D 5C 00 72 00 75 3C 66 C7 06 24 00 66 C7 46 04 25 00 83 C6 06 66 8B 06 66 3D 3B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25 00 83 C6 02 66 8B 06 66 3D 3A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5E 00 83 C6 02 EB 8F 3D 5C 00 78 00 75 21 66 C7 06 24 00 66 C7 46 04 25 00 83 C6 06 66 8B 06 66 3D 3A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5E 00 83 C6 02 E9 5F FF FF FF E8 00 00 00 00 5B C3 5C 00 66 00 3B 00 4D 00 73 00 67 00 46 00 6F 00 6E 00 74 00 00 00 5C 00 66 00 3B 00 2D FF 33 FF 20 00 B4 30 B7 30 C3 30 AF 30 00 00 60 89 E5 EB 0C 89 EC 61 58 55 8B EC 83 E4 F8 50 C3 8B 45 28 66 C7 00 00 00 EB EA)}


ATcode:

Filtercode:

ATdata.7z

----------------------------------------------------------------------------------------------------------------------------------------

(선택지 번역 코드. 테스트 필요. 이것도 Enhd 제거 필수.)


바이너리 패치:

{ststeady.exe!0x00152D40(E8 92 15 31 00 90), ststeady.exe!0x001A55D0(E8 37 EE 2B 00 90), ststeady.exe!0x004642D7(60 89 E5 8B 75 28 E8 F7 00 00 00 66 83 3E 5C 75 50 8B 06 66 85 C0 74 38 3D 5C 00 76 00 74 3F 3D 5C 00 66 00 74 05 83 C6 02 EB E6 89 F0 8D 7B 02 90 90 B9 05 00 00 00 F3 A7 75 0E 89 C7 8D 73 18 90 90 B9 05 00 00 00 F3 A5 89 C6 83 C6 16 EB C1 89 EC 61 58 55 8B EC 83 E4 F8 50 C3 90 90 83 C6 06 8B 06 66 85 C0 74 EA 66 3D 00 30 75 0A 66 C7 06 26 00 83 C6 02 EB E9 3D 5C 00 6E 00 75 10 66 C7 06 24 00 66 C7 46 04 5E 00 83 C6 06 EB D2 3D 5C 00 72 00 75 3C 66 C7 06 24 00 66 C7 46 04 25 00 83 C6 06 66 8B 06 66 3D 3B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25 00 83 C6 02 66 8B 06 66 3D 3A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5E 00 83 C6 02 EB 8F 3D 5C 00 78 00 75 21 66 C7 06 24 00 66 C7 46 04 25 00 83 C6 06 66 8B 06 66 3D 3A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5E 00 83 C6 02 E9 5F FF FF FF E8 00 00 00 00 5B C3 5C 00 66 00 3B 00 4D 00 73 00 67 00 46 00 6F 00 6E 00 74 00 00 00 5C 00 66 00 3B 00 2D FF 33 FF 20 00 B4 30 B7 30 C3 30 AF 30 00 00 60 89 E5 EB 0C 89 EC 61 58 55 8B EC 83 E4 F8 50 C3 8B 45 28 66 C7 00 00 00 EB EA)}


ATcode:

Filtercode:

ATdata.7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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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hd 켜도 "튕기지는 않는" 코드

(이것도 안 되면, 애초에 적용을 잘못한 것.)

(Enhd가 제거되어 있지 않으면 일부 SCG가 검게 변하고, Enhd가 제거되어 있으면 잘 출력됨.)


바이너리 패치:

{ststeady.exe!0x00152D40(E8 92 15 31 00 90), ststeady.exe!0x0016F375(31 C0 89 45 FC 89 85 28 FF FF FF 89 85 2C FF FF FF 66 39 07 74 05 90 90 90 90 90), ststeady.exe!0x004642D7(60 89 E5 8B 75 28 E8 F7 00 00 00 66 83 3E 5C 75 50 8B 06 66 85 C0 74 38 3D 5C 00 76 00 74 3F 3D 5C 00 66 00 74 05 83 C6 02 EB E6 89 F0 8D 7B 02 90 90 B9 05 00 00 00 F3 A7 75 0E 89 C7 8D 73 18 90 90 B9 05 00 00 00 F3 A5 89 C6 83 C6 16 EB C1 89 EC 61 58 55 8B EC 83 E4 F8 50 C3 90 90 83 C6 06 8B 06 66 85 C0 74 EA 66 3D 00 30 75 0A 66 C7 06 26 00 83 C6 02 EB E9 3D 5C 00 6E 00 75 10 66 C7 06 24 00 66 C7 46 04 5E 00 83 C6 06 EB D2 3D 5C 00 72 00 75 3C 66 C7 06 24 00 66 C7 46 04 25 00 83 C6 06 66 8B 06 66 3D 3B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25 00 83 C6 02 66 8B 06 66 3D 3A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5E 00 83 C6 02 EB 8F 3D 5C 00 78 00 75 21 66 C7 06 24 00 66 C7 46 04 25 00 83 C6 06 66 8B 06 66 3D 3A 00 74 05 83 C6 02 EB F2 66 C7 06 5E 00 83 C6 02 E9 5F FF FF FF E8 00 00 00 00 5B C3 5C 00 66 00 3B 00 4D 00 73 00 67 00 46 00 6F 00 6E 00 74 00 00 00 5C 00 66 00 3B 00 2D FF 33 FF 20 00 B4 30 B7 30 C3 30 AF 30 00 00 60 89 E5 EB 0C 89 EC 61 58 55 8B EC 83 E4 F8 50 C3 8B 45 28 66 C7 00 00 00 EB EA), emotedriver.dll!0x0005F983(E9 9C 5F 02 0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90), emotedriver.dll!0x00085924(8B 5D 08 8B 06 53 FF 75 24 FF 75 04 FF 75 0C FF 70 04 E8 05 A2 FD FF 83 78 10 00 74 05 E9 54 A0 FD FF 31 DB EB F7 C7 45 FC 00 00 00 00 8B 43 10 83 78 10 00 0F 84 A2 F8 F7 FF E9 90 F8 F7 FF), emotedriver.dll!0x000051E9(E9 5C 07 08 00 90 90 90 90 90)}


ATcode:

Filtercode:

ATdata.7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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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이 덧글 파워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를 폐쇄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Tistory는 로그인 없이 덧글을 달 수 있어요.


요,...(oㅅ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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