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0                            ver 2.0                                  ver 3.0                     
  

                     돈 대신 덧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덧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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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절대 배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일본까지 가게되면, 블로그가 폐쇄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차치하더라도, 국내에서 이러한 것들 자체가 불법이니...--;)
(AT코드 파는게 약간의 시간적 비용이 드는 일이 아니라서... 아까워서 공유하고 있지만, 위와 같은 것들도 지켜주시지 않는다면 제가 폐쇄합니다.ㅇ.ㅇ) (요새 아청법으로 소란스럽기도 하고.) (물론, 피드백으로 얻는 코드의 퀄리티 향상과 시간 단축효과도 있지만...)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번역률이 낮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단순후커사전( UserDict.7z)(ezTransXP 설치 폴더)\Dat\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ㅇ.ㅇ
성불구자(sbulgujah)님의 요청으로 드라큐-리오트!(DRACU-RIOT!), 새벽의 호위(暁の護衛) 준한글화가 있는 블로그로 링크를 걸어놓습니다.ㅇ.ㅇ http://bulgujah.egloos.com/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4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5월 24일 금요일 오후 7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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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426][エウシュリー] 魔導巧殻 ~闇の月女神は導国で詠う~ 마도교각

체험판의 다운로드는 이쪽(↓아래 배너를 클릭하시길.ㅇ.ㅇ):
「魔導巧殻 闇の月女神は導国で詠う」応援中!</span> <a href=


파인더의 한 마디:
제가 이때껏 깔고 코드판 게임들 중에서, 설치 및 정상 실행에 최고로 빡친 게임이었습니다.-.-

1. AralTrans 0.2는 무용지물입니다. AralTrans 0.3을 써야합니다.
자체 커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AralTrans 0.2 에서 ATcode 플러그인을 선택하면 커널을 로딩 못한다며 꺼집니다.-.-;


2. 하필이면 이 마도교각부터는, 스크립트부터 개행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16시간을 들여서 개조하였습니다. 헌데, 실행파일이 더미다인 관계로, AralTrans 0.2 의 바이너리 패치 기능을 써야합니다.-.-
(잘모르겠다면, AralTrans 0.2 실행 후 F1 누르면 뜨는 도움말을 참조하쇼.)
(구조 분석 2시간, 코딩 5시간, 버그 잡기 2시간, 아랄 0.3 익히기 2시간, 적용하기 1시간 + 코드 보완하기 4시간)

개조를 적용하지 않을시:


개조를 적용할 시:


바이너리 패치가 영향을 주는 내용 (일일히 하나하나 짰다는...-.-;..):


3. 옵션창이나 전투효과에 들어가면 Runtime error가 강림하고, "DirectGraphic 객체 생성에 실패하였습니다" 에러가 뜨는 관계로 12시간을 더 투자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전자는 저의 경우 FontLink 문제였습니다. 예전에 레지스트리로 폰트링크 관련하여 수정하신 적이 있다면 여러분도 뜰 수 있습니다. 실행>regedit 로 [HKEY_LOCAL_MACHINE\SOFTWARE\ 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FontLink\SystemLink]의 값을 백업하고, 깡그리 지운 후 재부팅하세요. -> 이 원인의 해결법은 공식홈페이지에는 없습니다.-.-;)
마도교각의 runtime error는 대부분 폰트 관련 문제인 것이라고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하여 나온 중국인들의 사례의 경우도 폰트문제가 대부분이더군요.)
또는 설정파일에 대한 접근이 좋지 아니한 경우입니다.

후자의 경우 그래픽카드가 후진경우였습니다. (저의 경우) IGP와 GPU를 모두 사용하시는 경우, 마도교각(AGE.exe)를 구동 할 때 GPU를 사용하게 끔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동봉된 설명서(또는 아래의 Support 페이지)대로, 설정에서 그래픽을 낮추어주세요.

로캘 변경 설치 및 실행을 권장합니다.ㅇ.ㅇ 뭐어.... 필수는 아닙니다.....

일본어 로캘 상태에서의 실행이 거의 필수인 듯 합니다. 어플로케일로 실행시 문제가 발생하거나, runtime error가 뜨는 경우, 먼저 폰트쪽을 손봐주고, 그래도 안된다면 로캘을 변경하세요.
기타 설치 및 실행 에러는 에우슈리사 전작들(창각의 아테리얼 등)의 에러시 해결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에우슈리 공식 Support 페이지: http://www.eukleia.co.jp/eushully/spdl.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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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위의 것들은 AralTrans를 걸지 않아도 뜨는 에러라는게 고통스럽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일반 ADV가 아닌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완볔한 번역과 거의 튕기지 않는 안정성을 보여줍니다.ㅇ.ㅇㅋ
















으음 체험판 코드가 본편에도 먹힌다는 군요.ㅇ.ㅇㅋ



마도교각이 지뢰라는 말이 나돌고 있기는한데... 음... 음... 그건 각자 개인취향이니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즐겁게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알' 성우는....들리는 바에 의하면 확실히 지뢰인듯 합니다만요.-.-)

제 견해도 말해보자면, (제가 워낙 전쟁 장르를 좋아해서 일수도 있으나) 에로게 치고는 상당히 창의적인 발상입니다만.ㅇ.ㅇ?

체험판에서도 첫 전투만 패배하고, 한 번도 진적이 없는 것으로 보아 난이도도 어렵지도 않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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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언가 대단히 ㄷㄷ한 것들이 많은 곳(누구야님께서... 무언가 많은 것들을 해놓았으니 한 번 보세요.)

http://lds718.egloos.com/3411362


(으엌.... 나 같은 평범한 일반인이 못하는 것들을 하시는군요. -.-;)


게임내 그래픽 한글화 (아랄랩과 폴라리스에 출몰하시는 샤우토님께서 포토샵으로 그래픽부분을 한글화 이십니다.):

http://polaris.aralgood.com/index.php?document_srl=2292868


↑위의 글들에도 "감사의 댓글" 한 개씩 남겨줍시다. 저기들도 로그인이 필요없어용...ㅇㅇㅋ


koukaku_ap01 (설치법은 저도 모릅니다.):

koukaku_ap01.part1.rar

koukaku_ap01.part2.rar

koukaku_ap01.part3.rar

koukaku_ap01.part4.rar

koukaku_ap01.part5.rar

koukaku_ap01.part6.rar


공식 마도교각 Support page:

http://www.eukleia.co.jp/eushully/support/html/spdl_e14.html


공식 1.03패치(....올클했는데.... 불편함을 느꼈던 것들이 전부 해결되어있어....OTL):

koukaku_103.7z


으아아아아아앜........ 이런 Fucking Eushully 녀석들!.... 올클하고 나니,

· 전투 준비 화면에서 원하는 부대를 상위에 표시 할 수 있도록 '즐겨 찾기 선택 "을 추가 
· 전투 속도 "보통"보다 빠른 모드 '고속'을 환경 설정에 추가 

· 전투 준비 화면에 부대 "행동 일괄 전환 버튼"을 추가 

· 배합 화면에서 배합 대전의 내용을 그대로 볼 수 있도록 온 마우스 아이콘을 추가 

특히, 저 2번째 줄의 고속버튼을 초회판에 안 넣은 것은 분명 고의일거야....-.-


공식 1.02패치

koukaku_102.7z

공식 1.01패치

koukaku_101.7z



바이너리 패치 코드(.ats 파일의 설명에도 들어있습니다.):

{004117AB(E8 6B 1A 20 00 90 90 90 90), 00412E17(E8 FF 03 20 00 90 90 90 90), 0041E1C7(55 8B EC 83 EC 08 53 EB 07 E8 E9 4F 1F 00 EB F0), 0061300E(90 90 90 90 90 C2 04 00 53 8B 1A 83 FB 6E 74 14 81 FB 96 01 00 00 74 1B 83 FB 6F 74 25 83 FB 72 74 27 EB 2C 8B 5A 10 89 1F 83 C7 04 B8 05 00 00 00 EB 1F 8B 5A 10 89 1F 83 C7 04 B8 07 00 00 00 EB 10 B8 03 00 00 00 EB 09 B8 01 00 00 00 EB 02 31 C0 5B C3 60 89 E5 83 3D 00 91 65 00 00 75 37 8B 8E 50 D4 05 00 89 CA C1 E2 04 29 CA 8D 0C D6 8B 99 68 D4 05 00 51 8B 89 64 D4 05 00 BF 00 92 65 00 89 DA E8 7F FF FF FF 85 C0 74 0A 83 F8 01 74 09 8D 14 82 EB ED 89 EC 61 C3 C7 07 00 00 00 00 BE 00 92 65 00 BF 00 93 65 00 52 8B 06 85 C0 74 17 8D 04 81 8A 10 80 FA FF 74 08 F6 D2 88 17 40 47 EB F1 83 C6 04 EB E3 A1 00 93 65 00 68 00 93 65 00 E8 28 FF FF FF 8B 15 00 93 65 00 39 D0 74 B5 C7 05 00 91 65 00 01 00 00 00 8B 4D FC 8D 81 68 D4 05 00 A3 04 91 65 00 5A 89 15 08 91 65 00 89 1D 0C 91 65 00 8B 89 64 D4 05 00 A1 00 92 65 00 A3 10 91 65 00 8D 04 81 A3 14 91 65 00 8B 35 0C 91 65 00 BF 00 94 65 00 B9 08 00 00 00 F3 A5 BB 00 95 65 00 8B 3D 14 91 65 00 BE 00 93 65 00 31 C9 8A 06 84 C0 74 0F F6 D0 8A 14 39 88 14 19 88 04 39 41 46 EB EB 8B 04 39 89 04 19 31 C0 F7 D0 89 04 39 83 C1 04 89 0D 18 91 65 00 8B 3D 0C 91 65 00 A1 10 91 65 00 BA 6E 00 00 00 89 17 C7 47 04 00 00 00 00 C7 47 08 00 00 00 00 C7 47 0C 02 00 00 00 89 47 10 83 C2 04 89 57 14 C7 47 18 00 00 00 00 C7 47 1C 00 00 00 00 89 EC 61 C3 60 89 E5 83 3D 00 91 65 00 01 75 4D C7 05 00 91 65 00 00 00 00 00 8B 3D 0C 91 65 00 BE 00 94 65 00 B9 08 00 00 00 F3 A5 8B 3D 14 91 65 00 BE 00 95 65 00 8B 0D 18 91 65 00 F3 A4 A1 04 91 65 00 8B 15 08 91 65 00 89 10 BF 04 91 65 00 BE 00 33 61 00 B9 40 01 00 00 F3 A5 89 EC 61 C3 8B 8C D6 68 D4 05 00 8B 01 3D 96 01 00 00 74 07 83 F8 6E 74 02 EB 07 E8 2B FE FF FF 8B 01 C3)}


마도교각의 상세한 아랄 적용법...(Link)



마도교각 에러발생시...(Link)


(에러가 뜨면 제일 먼저 설정에서 폰트를 바꾸는 것 부터 해보세요.ㅇ.ㅇ)


Setup_AralTrans3.exe


AralTrans3.7z

(AralTrans 0.3을 설치후, 위의 압축을 풀어서 AralTrans 0.3 설치폴더에 덮어쓰세요.)


FUCKING_eushully_by_Capitalist.ats.7z

(위의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됩니다.)

(자세한 적용방법은 위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나오는 설명에 들어있습니다.)

(↑ 반드시 '.ats' 파일의 설명 또는 위의 링크를 읽으세요.ㅇ.ㅇ... 아니하면 님도저도 귀찮습니다.)


FUCKING_eushully_by_Capitalist_font.7z

(폰트가 곂치는 경우, 위의 .ats파일로 시도해보세요. 제 컴에서는 이게 곂쳐서 나오지만요.-.-)


CustomDic.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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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속도의 지연 문제에 대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이게 지연된 속도라는 것을 5주차째 돌입하는 지금에야 처음알았습니다 -.-..... ...처음부터 아랄 후킹상태에서 전투했기에.....

...................................................................................................................

으엌!?!??!! 아니 이게 무슨소리오 의사양반. 게임 설정에서 폰트를 바꾸니 속도가 빨라져!?!??! 이건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

게임 옵션에서의 두 폰트를 "MS 고딕" 또는 "MS 명조"로 설정하면 속도가 매우 빨라지는군요!.....

ADV skip 속도 13초->10초, 전투 화면 fps 높아짐. (720p 고화질에 전체화면으로 보면,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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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빌어먹을 Fucking eushully를 격파하였다!... 본판도 발매일에 완벽한 코드를 만들어주마!.....으하하하하!...

..... OTL..... (내 주말....엉엉엉....)

....뭐어.... 그만한 가치가 있어보이니 다행입니다.ㅇ.ㅇ........ 개조해놓았으니, 본판 코드는 10분이면 되겠지.....

PS. 에우슈리사 게임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전략>전쟁'에 관련된 것들을 좋아하는 저에게 딱 알맞은 게임이군요. 그래도 토탈워보다는 쉽겠지.ㅇㅇㅋ


(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덧글 파워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 폐쇄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Tistory는 로그인 필요없이 덧글을 달 수 있어요.


요,요...(oㅅ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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