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대신 댓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댓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277
| MYS projects/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2017. 5. 26. 00:50--------------------------------------------------------------------------------------------------------------------------------
※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과 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10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11월 22일 금요일 오후 7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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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526][エウシュリー] 天結いキャッスルマイスター
파인더의 한 마디:
또! 에우슈리 신작입니다ㅇ.ㅇ
에... 제가 뭐라고 끄적이던, 여기에 들어온 분들은 다 플레이하려고 들어올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체험판 내용은 귀찮으니 안 적죠.
그냥 피아 성우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든다... 정도?
아, 맞다. 체험판에서 아랄 적용/미적용 모두, 전투에 들어갈 때 간략모드가 아니라 통상모드로 선택하면 아래 스샷처럼 그래픽이 깨지면서 먹통이 되더군요.
저만 그런건지, 체험판이라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본판에서는 제대로 돌아가기를... ㅇ.ㅇ;
.
.
.
지난번까지, 마지막 스샷에 보이는 것과 같은 시작 시에 뜨는 가운데정렬로 나오는 글들이 번역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보니, 시작 시 이후 중간중간에 가운데정렬되는 글들이 꽤 존재하여 바이너리 패치를 수정, 번역되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 참에 함수 위치도 재편했습니다ㅇ.ㅇ
(그냥 했다고 썼지만, 저 코드를 다시 이해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버그도 잡아야 해서 6시간은 걸린듯.)
바꿨으니 이후를 위해 개조 바이너리 코드 스샷을 기록.
이번에 수정된 부분은, 스크립트에서 0x305 함수로 끝나는 경우(가운데 정렬하는 함수로 추측.) 및 0x8F 함수로 끝나는 경우(CALL과 비슷한 역할의 함수로 추측.) 중에 점프되어서 다음 함수가 0x72나 0x305로 끝나는 경우.
시작 시 나오는 텍스트 스크립트에 0x193 함수가 있는데, 그 앞에 0x6E 함수가 정확히 같은 내용의 텍스트를 매개변수로 가지고 있다. 제거해도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하여, 수정하는 스크립트에서는 제거.
이 참에 각 함수의 추측되는 기능을 적어두면...
0x6E: 보통 텍스트 출력함수.
0x196: 루비문자 출력함수(위, 아래 모두).
0x6F: 줄 바꿈 함수.
0x72: 텍스트 출력 종료함수(?)
0x305: 가운데 정렬 함수(?)
0x8F: CALL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함수.
0x193: 정체불명.
... 에... 올리고 보니 너무 긴데 ?
접는 기능 없나...... 요기잉네!
쨌든, 이번에 바이너리 구조를 약간 수정했으니, 튕기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ㅇ.ㅇ 뭐, 적어도 체험판 부분에서 튕기는 건 없었습니다.
(글자 크기가 너무 큰 경우, 게임 내의 설정에서 폰트를 메이리오에서 MS 고딕 등으로 바꿔주세요.)
복붙은 좋은 겁니다.
http://capita.tistory.com/entry/코드-파인딩-프로젝트-56
기본적으로 아래의 조건을 권장 합니다.
① 일본어 로캘에서 설치 및 실행.
②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③ 사용자 계정 이름이 영어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아니신 분들은 (계정 이름을 수정해도 경로 이름이 바뀌지 않으므로)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야합니다.
④ 모든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일본어로캘일 경우 일본어는 상관없습니다.)
.
.
.
7년 후 미래에서 왔습니다.
이번 2024년 신작이 나오면서 같이 아마유이 라비린스 마이스터 재작업하는 김에 이것도 이번에 만든 AralBridge를 써서 자동으로 원터치 딸깍 적용 및 실행하게 만들었습니다ㅇ.ㅇ
그리고 저번에 카카오톡 데이터 센터 불났을 때 문제가 있었는지, 아니면 단순히 업로드 미스인건지 2018년 11월 10일 PM 04시 47분에 수정했던 ATS 파일이 아니라 초기 버전 ATS 파일로 되어있었에요.
구 에디터로 작성한 코드글 수정하는게 시간을 엄청 잡아먹네요. 어지간하면 다시는 안 수정할 겁니다ㅇ.ㅇ
2017년 05월 26일 AM 12시 50분 : 코드글을 비공개로 게시.
2017년 05월 26일 AM 02시 58분 : 공개로 전환.
2017년 05월 26일 PM 09시 00분 : 체험판 코드와 본판 코드가 일치한다는 제보.
2017년 05월 28일 AM 11시 31분 : ATdata.7z 수정.
Kofilter.dat 추가.
댓글에 올린 분의 방법대로 카린유이키가 번역이 이상하게 나오는 문제를 수정... 할 듯?
(전 아직 본판 시작을 안해서 되는지는 직접 확인해보세요ㅇ.ㅇ)
2018년 11월 10일 PM 04시 47분 : FUCKING_eushully_6_by_Capitalist.7z, ATdata.7z 수정.
다양하게 이러저러 수정.
2024년 08월 29일 AM 12시 13분 : AralBridge (Beta v240824)를 이용한 All in One 파일 추가.
2024년 09월 01일 AM 06시 55분 : AralBridge (Beta v240901)로 업데이트.
메모:
이번에 '가운데정렬'된 글도 번역하게 바이너리 수정. 안정성 테스트 필요.
바이너리:
AGE.EXE!0x00011A52: 8B 0? 85 C0 78 35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MOV E?X,DWORD PTR DS:[E$X*8+ESI+5XXXX]꼴이면 MOV EDX,E$X;CALL (개조함수 #5);
AGE.EXE!0x00013446: 8B 0? 3B C? 0F 8C EE 00 00 00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위와 동일.
AGE.EXE!0x00012825: 8B 00 3B C? 0F 8C 0F 0D 00 00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위와 동일.
(개조함수 #4,#5에서 게임마다 다른 고유값인 저 5XXXX을 수정 할 것.)
AGE.EXE!0x0001EEF0: 03 45 F8 83 F8 64 7F 05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6), JMP (개조함수 #7);
AGE.EXE!0x0001B1BB: A9 00 00 00 08 75 41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3), JMP (개조함수 #8);
AGE.EXE!0x0002055B: 83 F8 FF 75 16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3), JMP (개조함수 #9);
(개조함수 #7,#8,#9에서 되돌아가는 JMP 주소를 수정 할 것. 각각 스크립트 함수 0x72, 0x305, 0x8F에 해당.)
AGE.EXE!0x0011C433: 잉여 공간의 첫 지점.
(개조함수 #5에서 EIP 구한 후 빼는 상대 주소를 수정 할 것. 헤더에서 .rsrc 다음 이미지 Name의 위치를 얻는 상수 수정 할 것.)
후킹 지점:
AGE.EXE!0x0011C433: 잉여 공간의 첫 지점.
AGE.EXE!0x0006CBF0: 85 C0 74 F4 5?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AGE.EXE!0x00056710: FF D0 85 C0 0F 84 AC 00 00 00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주의. 최신 아랄을 쓰지 않다가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ㅇ.ㅇ
(AGE 엔진으로... 상당히 복잡하니 하단의 링크를 따라 나오는 글과 댓글들을 읽어보면서 노력해보세요.)
(PS.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어 로캘에서만 테스트 했습니다. 일본어 로캘은 만병통치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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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Support page:
http://www.eukleia.co.jp/eushully/spdl.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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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in One 사용법]
1. AralTrans02와 ezTrans 준비 및 AralTrans3 설치.
(AralTrans02는 이용 철칙 하단에 있고, AralTrans3 설치 파일은 첨부 파일에 있음)
2. 첨부된 파일들(AralBridge32.exe 등)이 게임 실행 파일과 동일한 폴더에 있게 압축을 해제한다.
3. AralBridge32.exe를 실행하면 모든게 알아서 자동으로 적용된다.
(레지스트리에 정보가 없을 경우 AralTrans와 ezTrans의 경로를 지정하는 경고창이 뜰 수 있음.)
4. 일본어 로캘이 아닌 경우 AralBridge32.exe를 Locale Emulator로 실행하면 된다.
[※ 기타 사항]
1. AralTrans와 마찬가지로 후킹&인젝션 프로그램 특성 상 윈도우 디펜더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차단, 삭제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예외 처리가 필요할 수 있음.
2. Auto 모드에서 AralBridge32의 관리자 권한을 기준으로 관련 프로그램의 권한도 자동으로 통일하게 실행하므로 일반적인 경우 비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문제 없음.
(불명한 원인으로 수동으로 권한을 통일하게 해야하는 특수한 케이스가 있을 수도 있지만 알려진 버그는 아직 없음.)
3. Win10 22H2 (19045+ 빌드) 또는 Win11 (22000+ 빌드)의 호환만 테스트 하였으므로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의 정상 작동을 보장하지 않음. 다만 Win10 이상이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됨.
(Windows 로고 키 + R을 누르고, 열기 상자에 winver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해서 뜨는 창의 OS 빌드로 확인 가능)
4.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2015~2022) x86, x64 모두에 의존하므로 정상적인 실행이 안 될시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및 재부팅 필요.
https://learn.microsoft.com/ko-kr/cpp/windows/latest-supported-vc-redist
(AralBridge 크래시 덤프가 생기면 높은 확률로 이 문제이며, 재설치 후 재부팅 하면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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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shully 게임 추가 고려사항]
1. 게임 내 설정에서 폰트를 바꾸면 글자 크기 및 자간이 바뀌므로 적절한 크기인 폰트를 골라서 사용 바람.
2. (번역 툴 적용 유무와 무관) 비디오 코덱 설치를 하지 않으면 오프닝이나 전투 애니메이션에서 튕기거나 에러창이 발생함.
3. (번역 툴 적용 유무와 무관) 사용자 계정 이름이 영어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아닌 경우 계정 이름을 바꾸어도 실제 윈도우 경로는 그대로 이므로 새로 영어로 된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야 함.
4. (번역 툴 적용 유무와 무관) 일본어 로캘 환경 또는 로컬 에뮬레이터를 이용한 설치 및 실행이 필요.
5. (다른 일본어 게임과 동일) 게임 설치 경로가 영어나 일본어로만 이루어져 있는 것을 권장하고 영어로만 이루어져 있는게 베스트. 한글 경로는 정상적인 동작을 보장하지 못 함.
6. Mai@KF.dll를 쓰는 중국 크랙은 DRM보다 강력한 안티디버깅 탓에 AralTrans3 적용불가 하므로 문의X.
7. 게임이 폰트를 로드하기 전에 너무 빨리 AralTrans3을 후킹하면 게임 내 설정에서 폰트 목록이 안 보이는 경우가 있으므로, 폰트를 세팅할 때만은 타이틀 화면이 뜨고 AralTrans3을 후킹하는 것을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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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alBridge (Beta v240901)를 이용한 본판 All in One:
현재 정상 적용 확인한 EXE 파일 MD5 값:
A4EF86227A27418C9E11D4A34BBA4C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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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Eushully 게임 문제 발생 시]
1. AralTrans02 다이얼로그는 꺼도 되나 AralTrans3을 게임에 후킹하기 전에 꺼야한다. 원인 모를 이유로 AralTrans3가 후킹된 후에 AralTrans02 다이얼로그를 끄려고 하면 응답없음이 걸린다.
2. 이전 실행 때 비정상적으로 종료되거나 게임 설정 파일(%localappdata%\Eushully\(게임 이름)의 경로)에 문제가 생길 경우 게임 실행 시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단순히 비정상적으로 종료되어 뜨는 경우 아니오를 누르면 대부분 잘 진행된다.
게임 설정 파일에 문제가 생긴 경우는 진행되다가 문제가 발생하거나 게임이 시작되지 않을 수 있다.
a. 게임을 끄고
b. %localappdata%\Eushully\에 가서 깨진 이름 폴더들과 해당 게임 폴더에서 세이브 파일들(SAVE"숫자".dat)을 제외한 다른 파일들을 지우고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지만 SAVE.dat 등을 지우면 회상 데이터와 기록들이 날아가니까 만일을 대비해 백업해둘 것.)
c. 다시 게임을 키고 위의 에러창에서 예를 눌러서 게임 설정 파일들을 생성하고
d. 게임을 다시 시작하면 대부분 잘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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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의 내용은 대부분 obsolete 되었다]
공식 Support page:
바이너리 패치 코드(.ats 파일의 설명에도 들어있습니다.):
{AGE.EXE!0x00011A52(89 CA E8 60 AB 10 00 90 90), AGE.EXE!0x00013446(89 CA E8 6C 91 10 00 90 90), AGE.EXE!0x00012825(89 D2 E8 8D 9D 10 00 90 90), AGE.EXE!0x0001EEF0(E9 89 D7 0F 00 90), AGE.EXE!0x0001B1BB(E9 CE 14 10 00 EB F9 90), AGE.EXE!0x0002055B(E9 3B C1 0F 00 EB F9 90), AGE.EXE!0x0011C433(90 90 90 90 90 C2 04 00 53 8B 1A 31 C0 83 FB 6E 75 0D 8B 5A 10 89 1F 83 C7 04 8D 40 05 5B C3 81 FB 93 01 00 00 74 10 81 FB 96 01 00 00 75 0D 8B 5A 10 89 1F 83 C7 04 8D 40 07 5B C3 83 FB 6F 75 05 8D 40 03 5B C3 81 FB 8F 00 00 00 75 06 8B 5A 08 8B 1C 99 83 FB 72 74 08 81 FB 05 03 00 00 75 01 40 5B C3 60 89 E5 83 EC 18 E8 36 01 00 00 8B 55 F8 83 3A 00 75 31 8B 45 FC 8B 4C 30 E8 89 CA C1 E2 04 29 CA 8D 0C D6 8B 1C 08 51 8B 4C 08 FC 8B 7D F4 89 DA E8 6E FF FF FF 85 C0 74 0A 83 F8 01 74 09 8D 14 82 EB ED 89 EC 61 C3 C7 07 00 00 00 00 8B 75 F4 8B 7D F0 52 8B 06 85 C0 74 17 8D 04 81 8A 10 80 FA FF 74 08 F6 D2 88 17 40 47 EB F1 83 C6 04 EB E3 8B 55 F0 52 8B 02 E8 1F FF FF FF 8B 12 39 D0 74 C1 8B 55 F8 8B 4D E4 8B 45 FC 8D 04 08 8B 55 F8 89 42 04 58 89 42 08 8B 00 89 02 89 5A 0C 8B 45 FC 8B 4C 08 FC 8B 45 F4 8B 00 89 42 10 8D 04 81 89 42 14 8B 72 0C 8B 7D EC B9 08 00 00 00 F3 A5 8B 5D E8 8B 7A 14 8B 75 F0 31 C9 52 8A 06 84 C0 74 0F F6 D0 8A 14 39 88 14 19 88 04 39 41 46 EB EB 5A 8B 04 39 89 04 19 31 C0 F7 D0 89 04 39 83 C1 04 89 4A 18 8B 7A 0C 8B 42 10 31 C9 BB 6E 00 00 00 89 1F 89 4F 04 89 4F 08 C7 47 0C 02 00 00 00 8B 1A 89 5F 14 89 4F 18 89 4F 1C 89 EC 61 C3 8B 8C D6 98 D8 05 00 8B 01 3D 96 01 00 00 74 07 83 F8 6E 74 02 EB 07 E8 C2 FE FF FF 8B 01 C3 60 C7 45 FC 98 D8 05 00 EB 03 58 EB 05 E8 F8 FF FF FF 2D EA C5 11 00 8D 90 A8 02 00 00 8B 4A 0C 03 4A 08 8D 84 01 00 F0 FF FF B9 00 01 00 00 89 45 F8 8D 04 01 89 45 F4 8D 04 01 89 45 F0 8D 04 01 89 45 EC 8D 04 01 89 45 E8 61 C3 60 89 E5 83 EC 18 E8 A9 FF FF FF 8B 5D F8 8B 45 FC 8B 4C 30 E8 89 CA C1 E2 04 29 CA 8D 0C D6 8B 04 08 8B 00 39 03 75 2E 31 C9 89 0B 8B 7B 0C 8B 75 EC 8D 49 08 F3 A5 8B 7B 14 8B 75 E8 8B 4B 18 F3 A4 8B 43 04 8B 53 08 89 10 8D 7B 04 31 C0 B9 40 01 00 00 F3 AB 89 EC 61 C3 E8 A1 FF FF FF 55 8B EC 83 EC 08 E9 68 28 F0 FF E8 91 FF FF FF 56 8B F1 E9 28 EB EF FF E8 84 FF FF FF 56 8B F1 E9 BB 3E F0 FF)}
마도교각과 적용법은 동일하므로, 같은 글을 다시쓰진 않겠습니다.
(에러가 뜨면 제일 먼저 설정에서 폰트를 바꾸는 것 부터 해보세요.ㅇ.ㅇ)
(AralTrans 0.3을 설치후, 위의 압축을 풀어서 AralTrans 0.3 설치폴더에 덮어쓰세요.)
(위의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나온 .ats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됩니다.)
(자세한 적용방법은 위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나오는 설명에 들어있습니다.)
(↑ 반드시 '.ats' 파일의 설명 또는 위의 링크를 읽으세요.ㅇ.ㅇ... 아니하면 님도저도 귀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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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 이 덧글 파워 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 를 폐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Tistory는 로그인 없이 덧글 을 달 수 있어요.
그 래 요, 로 그 인 이 필 요 없 어 요 ... (oㅅ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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