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0                            ver 2.0                                  ver 3.0                     
  

                     돈 대신 덧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덧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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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절대 배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일본까지 가게되면, 블로그가 폐쇄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차치하더라도, 국내에서 이러한 것들 자체가 불법이니...--;)
(AT코드 파는게 약간의 시간적 비용이 드는 일이 아니라서... 아까워서 공유하고 있지만, 위와 같은 것들도 지켜주시지 않는다면 제가 폐쇄합니다.ㅇ.ㅇ) (요새 아청법으로 소란스럽기도 하고.) (물론, 피드백으로 얻는 코드의 퀄리티 향상과 시간 단축효과도 있지만...)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번역률이 낮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단순후커사전( UserDict.7z)(ezTransXP 설치 폴더)\Dat\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ㅇ.ㅇ
성불구자(sbulgujah)님의 요청으로 드라큐-리오트!(DRACU-RIOT!), 새벽의 호위(暁の護衛) 준한글화가 있는 블로그로 링크를 걸어놓습니다.ㅇ.ㅇ http://bulgujah.egloos.com/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4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5월 24일 금요일 오후 7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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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29][light] マガツバライ X-rated

 

 

 

파인더의 한 마디:

죽었다가 살아난 light 신작입니다.

대충 직원들은 Windmill 쪽 회사에 들어가서 빚 갚고 있는 모양입니다.

 

올해 1월에 Switch판으로 나온 작품을 19금판으로 내는 것이라 체험판이 없습니다.

64bit가 될지 Unity 엔진이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ㅇ.ㅇ

.

.

.

예상한 대로 Windmill 쪽 최신 엔진인 Unity(CS2) 엔진입니다.

체험판도 없어서 좀 오래 걸렸습니다.

작업하는데 한 20~30시간 정도 쓴 것 같습니다ㅇ.ㅇ

 

이번에는 저번(https://capita.tistory.com/entry/코드-파인딩-프로젝트-512)과 달리 Unity.TextMeshPro.dll을 써서 한글 폰트를 출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글 폰트를 적용하는 과정이 다른 게임들에 비해 복잡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바이너리 패치로 내부적으로 한 번 더 후킹과정이 필요하여, 게임 실행 후 첫 대사는 번역되지 않습니다. 게임 시작 후 프롤로그를 클릭하거나 로드 후 백로그를 보면 내부 후킹되어 번역이 시작됩니다.

- 글이 번역되고 대사 박스나 창 밖으로 나가면 게임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해당하는 지점은 백로그로 조금 되돌아가고 세이브 후 후킹을 풀고 넘어가기 바랍니다.

- 위의 현상 방지를 위해 UTF-16 기준 0x60 word(=0xC0 byte)를 넘어가면 대사를 자르게 했으므로 잘린 대사 번역은 DumpText 필터로 보시기 바랍니다.

- 처음 적용하는 패턴이기때문에 그 외에 버그가 있을 수 있으니 세이브를 간간히 하시기 바랍니다. (공통루트는 얼추 테스트하고 올림.)

 

2022년 07월 29일 PM 05시 11분 : 코드글을 게시.

2022년 08월 06일 AM 04시 16분 : 본판 코드를 게시.

2022년 08월 06일  PM 12시 52분 : ATdata.7z 수정.

                CustomDic.txt 단어 추가 및 수정.

2022년 08월 16일  PM 05시 44분 : ATdata.7z 수정. (올 클리어)

                CustomDic.txt 단어 추가 및 수정, FixLine.dat 수정.

 

메모:

저번에 CatSystem에서 Unity 엔진으로 이민갔다...
찾은 기본 지점은 투코씨가 조언한 방법을 써서 찾음.
(mono-2.0-bdwgc.dll의 UTF-8, UTF-16 관련 함수를 싹다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어서 역추적.)

 

※주의. 최신 아랄을 쓰지 않다가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ㅇ.ㅇ

(Unity(CS2) 엔진으로 ... 글이 번역되고 대사 박스나 창 밖으로 나가면 게임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해당하는 지점은 백로그로 조금 되돌아가고 세이브 후 후킹을 풀고 넘어가기 바랍니다.)

(PS.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어 로캘에서만 테스트 했습니다. 일본어 로캘은 만병통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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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1: 한글 폰트 적용)

(게지네님에게 자문(?)을 구해서 다음 글을 참고하였음: https://myskrpatch.tistory.com/97)

 

첨부된 AutoTranslator-ReiPatcher를 게임 실행파일과 같은 폴더에 풀고 실행하여 설치.

[원본 출처: https://github.com/bbepis/XUnity.AutoTranslator]

XUnity.AutoTranslator-ReiPatcher-5.1.0.zip
1.15MB

 

② 설치 후 같은 폴더에 생성된 Magatsubarai (Patch and Run) 바로가기를 실행하고 게임을 종료. (→AutoTranslator 폴더 생성 됨)

 

생성된 AutoTranslator 폴더에 첨부된 압축 풀어서 덮어쓰기. (Config.ini를 덮어써졌는지 확인.)

AutoTranslator.zip
7.07MB
AutoTranslator.z01
10.00MB

[notosanscjkjp_bold 파일 출처: https://myskrpatch.tistory.com/97]

 

※폰트가 제대로 적용되었다면 프롤로그에서 기존의 얇은 글씨체에서 굵게 바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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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계2: AT코드 적용)

(기본사항: 코드 적용하기 전에 ATdata.7z을 압축 풀 것. 이미 ATdata.zip이 생성 되었다면 지우고 ATdata.7z을 풀어서 넣을 것.)

(위의 사항을 잘못지켜서 FixLine.dat가 잘못 적용되면 공통루트에서 2~4번 게임이 완전히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다.)

 

바이너리 패치:

 

ATcode:

Filtercode:

ATdata.7z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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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덧글 파워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폐쇄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Tistory는 로그인 없이 덧글을 달 수 있어요.

 

요,...(oㅅo)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