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대신 댓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댓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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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10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11월 22일 금요일 오후 7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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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830][ensemble] 旭光のマリアージュ

 

https://www.youtube.com/watch?v=CG7Bqow6KTg

 

파인더의 한 마디:
ensemble 신작입니다.
평소의 ensemble과 다르게 판타지 배경에, 체험판 시작부터 핏빛이 있고, 엔진도 AdvHD 엔진에서 Unity 엔진으로 바뀌었습니다ㅇ.ㅇ
대충 테스트로 스킵 돌리면서 얼핏 보았는데 반전 요소도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시나리오는 2년전 ensemble 작품 華は短し、踊れよ乙女과 동일한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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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CatSystem) 엔진 MONO 버전입니다.

IRODORI의 팔검전 (https://capita.tistory.com/805)에서 사용한 방식인 직접적으로 에셋의 폰트를 교체하는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저번 마도소프트의 신작 セレクトオブリージュ을 번역하기 위해 AralBridge라는 64bit 게임과 AralTrans를 중계 후킹하는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32bit 게임도 원터치로 적용 및 실행 가능하게 기능을 넣었습니다.

All in One 파일을 게임 실행파일에 있는 폴더에 압축 풀고 AralBridge32.exe를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2024년 08월 27일 AM 12시 30분 : 코드글을 게시.

2024년 08월 31일 PM 07시 11분 : 체험판 코드를 본판 코드로 수정.

               CustomDic.txt 사전에 단어 추가.

2024년 09월 01일 AM 07시 00분 : AralBridge (Beta v240901)로 업데이트.

 

메모:
내부 후킹 지점 : 55 8B EC 57 56 83 EC 30 8B 75 08 8B 45 0C 8B 40 08 패턴의 맨 앞
내부 후킹 지점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고 걸리면 바이너리 패치 진입점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어서 콜함수 체크문을 비교하여 수정
EIP를 이용한 헤더 상수 수정 필요, 바이너리 패치 진입점에서 되돌아가는 점프문 수정 필요.
자세한 내용은 https://capita.tistory.com/733, https://capita.tistory.com/817 참고.

※주의. 최신 아랄을 쓰지 않다가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ㅇ.ㅇ

(Unity(CatSystem) 엔진으로 ... 슬슬 안정화 된거 같다.)

(PS.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어 로캘에서만 테스트 했습니다. 일본어 로캘은 만병통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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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in One 사용법]
1. AralTrans02와 ezTrans 준비. (AralTrans02는 이용 철칙 하단에 있음)
2. 첨부된 파일들(AralBridge32.exe 등)이 게임 실행 파일과 동일한 폴더에 있게 압축을 해제한다.
3. AralBridge32.exe를 실행하면 모든게 알아서 자동으로 적용된다.
(레지스트리에 정보가 없을 경우 AralTrans와 ezTrans의 경로를 지정하는 경고창이 뜰 수 있음.)
4. 일본어 로캘이 아닌 경우 AralBridge32.exe를 Locale Emulator로 실행하면 된다.

[※ 기타 사항]
1. AralTrans와 마찬가지로 후킹&인젝션 프로그램 특성 상 윈도우 디펜더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차단, 삭제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예외 처리가 필요할 수 있음.
2. Auto 모드에서 AralBridge32의 관리자 권한을 기준으로 관련 프로그램의 권한도 자동으로 통일하게 실행하므로 일반적인 경우 비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문제 없음.
(불명한 원인으로 수동으로 권한을 통일하게 해야하는 특수한 케이스가 있을 수도 있지만 알려진 버그는 아직 없음.)
3. Win10 22H2 (19045+ 빌드) 또는 Win11 (22000+ 빌드)의 호환만 테스트 하였으므로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의 정상 작동을 보장하지 않음. 다만 Win10 이상이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됨.
(Windows 로고 키 + R을 누르고, 열기 상자에 winver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선택해서 뜨는 창의 OS 빌드로 확인 가능)

4.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2015~2022) x86, x64 모두에 의존하므로 정상적인 실행이 안 될시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및 재부팅 필요.
https://learn.microsoft.com/ko-kr/cpp/windows/latest-supported-vc-redist

(AralBridge 크래시 덤프가 생기면 높은 확률로 이 문제이며, 재설치 후 재부팅 하면 해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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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엔진 추가 고려사항]
1. 바이너리 패치로 내부적으로 한 번 더 후킹과정이 필요하여, 게임 실행 후 1~3개의 대사는 번역되지 않습니다. 게임 시작을 클릭하고 3번 대사를 넘기거나 로드 후 대사를 3번 정도 넘기고 백로그 점프 하면 내부 후킹되어 번역이 시작됩니다.
2. 휴대폰 메시지는 백로그나 DumpText 필터로 읽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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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alBridge (Beta v240901)를 이용한 본판 All in One:

AralBridge (Beta v240901) [240830][ensemble] 旭光のマリアージュ.7z.001
19.92MB
AralBridge (Beta v240901) [240830][ensemble] 旭光のマリアージュ.7z.002
8.72MB


이하의 내용은 All in One에 포함된 내용물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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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폰트 수정 파일: [All in One 압축 파일에 포함]
(아래의 압축을 풀어서 나온 sharedassets0.assets를 "게임 설치 폴더\旭光のマリアージュ_Data"에 있는 sharedassets0.assets와 교체 (기존 파일 백업 권장))
(내장된 SDF 폰트를 NanumGothicExtraBold SDF로 교체한 것.)

旭光のマリアージュ_Data.7z.001
19.92MB
旭光のマリアージュ_Data.7z.002
7.9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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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alBridge (Beta v240901): [All in One 압축 파일에 포함]
(AralBridge32.exe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적용.)

AralBridge (Beta v240901) only [240830][ensemble] 旭光のマリアージュ.7z
0.76MB


바이너리 패치 기록: [수동으로 적용 필요 없음]

ATcode 기록: [수동으로 적용 필요 없음]

Filtercode 기록: [수동으로 적용 필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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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덧글 파워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폐쇄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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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oㅅ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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