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0                            ver 2.0                                  ver 3.0                     
  

                     돈 대신 덧글 좀 던져봐용. 돈도 안 주면서...ㅇ.ㅇ
                           하지만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일일히 덧글 달아주기도 귀찮...

                           -by 블로그 주인장 자본주의자-

코드 파인딩 프로젝트 3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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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철칙!

제 블로그의 모든 내용파일과 특히 코드는 절대로 모든 경우의 배포, 영리적 목적의 사용 등을 금합니다.
(즉, 펌 or 불펌, 출처 기재 or 미기재 배포, 수정배포, 재배포, 첨부파일로의 직접링크, 웹하드나 토렌트에서의 영리 및 비영리 공유 등... 모두 일절 금지.)   (특히, 제 자작 코드와 개조 파일, 준한글화의 경우는 더 더욱 위와 같은 것들 모두 일절 금지.)
( = 여기, http://capita.tistory.com/ 이외에서 제 자작 코드, 준한글화, 개조파일를 얻을 수 있는 어떠한 경우의 방법도 금합니다.)

(어떤 "웹하드 판매자"분께서 "웹하드 공유금지"라는 말이 안 써있으니 마음대로 퍼가도 되는 것이 아니냐고...그러셔서 명시해둡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은 절대 배포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이게 일본까지 가게되면, 블로그가 폐쇄될 수도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차치하더라도, 국내에서 이러한 것들 자체가 불법이니...--;)
(AT코드 파는게 약간의 시간적 비용이 드는 일이 아니라서... 아까워서 공유하고 있지만, 위와 같은 것들도 지켜주시지 않는다면 제가 폐쇄합니다.ㅇ.ㅇ) (요새 아청법으로 소란스럽기도 하고.) (물론, 피드백으로 얻는 코드의 퀄리티 향상과 시간 단축효과도 있지만...)

AralTrans를 실행 후 뜨는 창에서 F1을 누르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AralTrans를 잘 모르시는 초보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번역률이 낮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단순후커사전( UserDict.7z)(ezTransXP 설치 폴더)\Dat\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ㅇ.ㅇ
성불구자(sbulgujah)님의 요청으로 드라큐-리오트!(DRACU-RIOT!), 새벽의 호위(暁の護衛) 준한글화가 있는 블로그로 링크를 걸어놓습니다.ㅇ.ㅇ http://bulgujah.egloos.com/

이번 달 타겟 : 코드-파인딩-2024년-3월-타겟

아랄랩 주소 이전 : https://arallab.hided.net/
폴라리스 주소 이전 : https://polaris.hided.net/

제가 쓰는 AralTrans0.2 : AralTrans02.7z
각종 버그 제거한 ATCode.dll 180603버전(AralTrans0.2의 Algorithm에 넣기, 원본은 ATCode_130805.dll 등으로 백업 추천) : ATCode_180603.7z
자세한 정보 링크

방송 : 미연시 코드 찾는 등의 방송 컨텐츠 (다음 정기 방송: 4월 19일 금요일 오후 7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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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130][エウシュリー] 封緘のグラセスタ














파인더의 한 마디:

에우슈리 신작입니다ㅇ.ㅇ

전투시스템은 天秤のLa DEA。를 닮았습니다.


아마유이에서도 나왔던 베르가라드 왕국의 출신인 주인공이 자국에 정규병이 아닌 용병으로 고용되었으나 전투에서 포로로 잡히게 되는데, 직속상관의 기지로 목숨만은 살아서 마족들의 공격을 최전선에서 받아내는 요격도시 그라세스타에 고기방패용 노예로 팔려나가는게 이야기의 시작입니다.


스샷이나 찍어 올려야겠군요.

.

.

.

이번에 보니 엔진이 왕창 뒤엎어져서, 설마 바이너리 패치를 전부 다시 짜야하나 했었는데...

찾아보고 이러저러 살펴보고, 스스로 짠 에우슈리 바이너리 패치에 감탄하면서 하다보니, 결국 ESI 대신 EDI로 바뀐 부분만 처리하면 끝이더군요.

그렇지만 이번에 엔진이 휙 바뀐데다가 체험판을 보니 함수들 배치가 개판인지라, 전작들과는 달리 본판에서 코드가 달라지거나 다음작에서도 뒤집어질 수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게임자체는 많이 바뀌어서 혹시 모르니 테스트 바랍니다.


음, 이번에는 맨날 복붙만 하다가, 권장사항을 더 강조하고 마도교각 때에서는 없었던 문제들의 상황 별 해결을 추가 두었습니다.

댓글을 읽기 전에 살펴보세요... 라고 말하지만 앗! 저런게 있었네! 하시는 분은 언제나 존재하더군요ㅇ.ㅇ하하하!


복붙은 좋은 겁니다. (문제 발생 시 다른 에우슈리 코드글들의 댓글이 도움이 될 때가 많습니다.)

http://capita.tistory.com/entry/코드-파인딩-프로젝트-56



기본적으로 아래의 조건을 권장합니다.

일본어 로캘에서 설치 및 실행. (아래 링크의 댓글과 같이 하면 한국어 로캘도 실행은 된다고 한다: https://capita.tistory.com/480#comment17069584)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아랄0.2, 아랄0.3, 게임 실행 파일인 AGE.exe)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③ 사용자 계정 이름이 영어로만 이루어져야 하며, 아니신 분들은 (계정 이름을 수정해도 경로 이름이 바뀌지 않으므로) 새로운 계정을 만드셔야합니다.

④ 모든 경로에 한글이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일본어로캘일 경우 일본어는 상관없습니다.)


댓글에 자주 달리는 기타 몇몇 단순한 문제들 상황별 해결.

 글자 크기가 너무 큰 경우→게임 내의 설정에서 폰트를 메이리오에서 MS 고딕으로 바꾼다. (폰트 종류는 아랄에서 지정하므로 크기만 변함. MS 고딕이 없다면 다른 폰트들을 선택해가며 적당한 크기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는지 전부 확인.)

② (아랄 적용 유무와 무관) 전투 애니메이션이나 오프닝에서 게임이 멈추는 경우→전투 애니메이션의 경우 옵션에서 애니메이션을 끄면 되지만, 오프닝에서 멈추거나 애니메이션을 쓰는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코덱 설치. (아랄랩의 글을 보고 K-Lite 코덱을 깔았더니 해결. 다른 코덱들도 가능할 듯 하나 확인 안 함.)

③ 일부 대사가 번역이 안 되거나 루비문자가 보이는 경우(및 그에 따른 번역률 저하)→바이너리 패치가 적용이 안 되었으므로 해당부분을 확인한다.


2018년 11월 18일 PM 07시 23분 : 코드글을 게시.

                                        체험판 코드를 게시.

2018년 12월 01일 PM 09시 34분 : 바이너리 패치, FUCKING_eushully_8_by_Capitalist.7z 수정.

                                        체험판 코드를 본판 코드로 수정.

2019년 02월 11일 PM 04시 12분 : ATdata.7z 수정.

                                       뜬금없지만, CustomDic.txt 단어 추가.

                                  

메모:

바이너리:

체험판->본판

0003B3B7->0003B417

000397C8->00039828

00038A4C->00038AAC

00068D80->000692D0

0006927B->000697CB

00056E4B->0005724B

002549DB->0025529B


002549DB->0025529B

000A7470->000A7C90

000AB2D0->000ABAF0



AGE.EXE!0x0003B3B7: 8B 0? 85 C0 78 35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MOV E?X,DWORD PTR DS:[E$X*8+ESI+6XXXX]꼴이면 MOV ECX,E$X;CALL (개조함수 #5);

AGE.EXE!0x000397C8: 8B 0? 3B C? 0F 8C EE 00 00 00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위와 동일.

AGE.EXE!0x00038A4C: 8B 00 3B C? 0F 8C 0F 0D 00 00의 첫 명령어와 윗 명령어(0x9), 위와 동일.

(개조함수 #4,#5에서 게임마다 다른 고유값인 저 6XXXX을 수정 할 것. 위의 셋은 모두 스크립트 함수 호출 명령 구문.)

AGE.EXE!0x00068D80: 03 45 F8 83 F8 64 7F 05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6), JMP (개조함수 #7);

AGE.EXE!0x0006927B: A9 00 00 00 08 75 41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3), JMP (개조함수 #8);

AGE.EXE!0x00056E4B: 83 F8 FF 75 16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0x3), JMP (개조함수 #9);

(개조함수 #7,#8,#9 에서 되돌아가는 JMP 주소를 수정 할 것. 각각 스크립트 함수 0x72, 0x305, 0x8F에 해당.)

AGE.EXE!0x002549DB: 잉여 공간의 첫 지점.

(개조함수 #5에서 EIP 구한 후 빼는 상대 주소를 수정 할 것. 헤더에서 .rsrc 다음 이미지 Name의 위치를 얻는 상수 수정 할 것.)


(개조함수 #3에서 ESI가 바뀌는 경우가 발생하여 0x10 크기 이하의 개조 함수들을 추가(넘버링을 달지 않고 기존 넘버링도 바꾸지 않는다.). #4의 ESI를 바꾸는 것도 잊지 말 것.)


후킹 지점:

AGE.EXE!0x002549DB: 잉여 공간의 첫 지점.

AGE.EXE!0x000A7470: 85 C0 74 F4 5?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기타: 스크립트 함수 0x6E, 0x7D, 0x196의 맨 아래에서 1,2 번째의 CALL 중에 LEA E?X,[E?I+1????] 바로 아래의 CALL로 공통.)

AGE.EXE!0x000AB2D0: FF D0 85 C0 0F 84 AC 00 00 00을 포함하는 함수의 첫 지점. (선택지: 스크립트 함수 0x204, 0x205의 맨 아래에서 1,2 번째의 CALL 중에 LEA E?X,[E?I+1????] 바로 아래의 CALL로 공통.)


※주의. 최신 아랄을 쓰지 않다가 발생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ㅇ.ㅇ

(AGE 엔진으로 ... 상당히 복잡하니 하단의 링크를 따라 나오는 글과 댓글들을 읽어보면서 노력해보세요.)

(PS. 언제나 그렇듯이 일본어 로캘에서만 테스트 했습니다. 일본어 로캘은 만병통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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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펜드01과 공식v1.01 패치를 적용해도 코드에 영향이 없음을 확인.)

정품이신 분들은 아래의 댓글 링크의 방법으로 해시를 조정해주시고 답변해주세요. (내용에도 나오지만 2DJ는 전혀 달라서 안됩니다.)

https://capita.tistory.com/480#comment17069450


공식 Support page:

http://www.eukleia.co.jp/eushully/spdl.html


바이너리 패치 코드(.ats 파일의 설명에도 들어있습니다.):

{AGE.EXE!0x0003B417(90 90 E8 03 A0 21 00 90 90 89 F9), AGE.EXE!0x00039828(90 90 E8 F2 BB 21 00 90 90), AGE.EXE!0x00038AAC(90 90 E8 6E C9 21 00 90 90), AGE.EXE!0x000692D0(E9 2B C2 1E 00), AGE.EXE!0x000697CB(E9 40 BD 1E 00 EB F9 90), AGE.EXE!0x0005724B(E9 CD E2 1F 00 EB F9 90), AGE.EXE!0x0025529B(90 90 90 90 90 C2 04 00 53 8B 1A 31 C0 83 FB 6E 75 0D 8B 5A 10 89 1F 83 C7 04 8D 40 05 5B C3 81 FB 93 01 00 00 74 10 81 FB 96 01 00 00 75 0D 8B 5A 10 89 1F 83 C7 04 8D 40 07 5B C3 83 FB 6F 75 05 8D 40 03 5B C3 81 FB 8F 00 00 00 75 06 8B 5A 08 8B 1C 99 83 FB 72 74 08 81 FB 05 03 00 00 75 01 40 5B C3 60 89 E5 83 EC 18 E8 36 01 00 00 8B 55 F8 83 3A 00 75 31 8B 45 FC 8B 4C 30 E8 89 CA C1 E2 04 29 CA 8D 0C D6 8B 1C 08 51 8B 4C 08 FC 8B 7D F4 89 DA E8 6E FF FF FF 85 C0 74 0A 83 F8 01 74 09 8D 14 82 EB ED 89 EC 61 C3 C7 07 00 00 00 00 8B 75 F4 8B 7D F0 52 8B 06 85 C0 74 17 8D 04 81 8A 10 80 FA FF 74 08 F6 D2 88 17 40 47 EB F1 83 C6 04 EB E3 8B 55 F0 52 8B 02 E8 1F FF FF FF 8B 12 39 D0 74 C1 8B 55 F8 8B 4D E4 8B 45 FC 8D 04 08 8B 55 F8 89 42 04 58 89 42 08 8B 00 89 02 89 5A 0C 8B 45 FC 8B 4C 08 FC 8B 45 F4 8B 00 89 42 10 8D 04 81 89 42 14 8B 72 0C 8B 7D EC B9 08 00 00 00 F3 A5 8B 5D E8 8B 7A 14 8B 75 F0 31 C9 52 8A 06 84 C0 74 0F F6 D0 8A 14 39 88 14 19 88 04 39 41 46 EB EB 5A 8B 04 39 89 04 19 31 C0 F7 D0 89 04 39 83 C1 04 89 4A 18 8B 7A 0C 8B 42 10 31 C9 BB 6E 00 00 00 89 1F 89 4F 04 89 4F 08 C7 47 0C 02 00 00 00 8B 1A 89 5F 14 89 4F 18 89 4F 1C 89 EC 61 C3 8B 8C CF D4 A3 06 00 8B 01 3D 96 01 00 00 74 07 83 F8 6E 74 02 EB 07 E8 A9 00 00 00 8B 01 C3 60 C7 45 FC D4 A3 06 00 EB 03 58 EB 05 E8 F8 FF FF FF 2D 52 54 25 00 8D 90 78 03 00 00 8B 4A 0C 03 4A 08 8D 84 01 00 F0 FF FF B9 00 01 00 00 89 45 F8 8D 04 01 89 45 F4 8D 04 01 89 45 F0 8D 04 01 89 45 EC 8D 04 01 89 45 E8 61 C3 60 89 E5 83 EC 18 E8 A9 FF FF FF 8B 5D F8 8B 45 FC 8B 4C 30 E8 89 CA C1 E2 04 29 CA 8D 0C D6 8B 04 08 8B 00 39 03 75 2E 31 C9 89 0B 8B 7B 0C 8B 75 EC 8D 49 08 F3 A5 8B 7B 14 8B 75 E8 8B 4B 18 F3 A4 8B 43 04 8B 53 08 89 10 8D 7B 04 31 C0 B9 40 01 00 00 F3 AB 89 EC 61 C3 E8 0B 00 00 00 E8 0F FE FF FF E8 06 00 00 00 C3 89 F0 89 FE C3 89 F7 89 C6 C3 E8 25 00 00 00 55 8B EC 51 53 90 E9 C5 3D E1 FF E8 15 00 00 00 56 8B F1 E9 B6 42 E1 FF E8 08 00 00 00 56 8B F1 E9 29 1D E0 FF E8 C7 FF FF FF E8 58 FF FF FF E8 C2 FF FF FF C3)}


마도교각과 적용법은 동일하므로, 같은 글을 다시쓰진 않겠습니다.


마도교각의 상세한 아랄 적용법...(Link)



마도교각 에러발생시...(Link)


(에러가 뜨면 제일 먼저 설정에서 폰트를 바꾸는 것 부터 해보세요.ㅇ.ㅇ)


Setup_AralTrans3.exe

AralTrans3.7z

(AralTrans 0.3을 설치후, 위의 압축을 풀어서 AralTrans 0.3 설치폴더에 덮어쓰세요.)


FUCKING_eushully_8_by_Capitalist.7z

(위의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나온 .ats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됩니다.)

(자세한 적용방법은 위 파일을 AralTrans 0.3으로 열면 나오는 설명에 들어있습니다.)

(↑ 반드시 '.ats' 파일의 설명 또는 위의 링크를 읽으세요.ㅇ.ㅇ... 아니하면 님도저도 귀찮습니다.)

ATdata.7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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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뭐라고 지껄여도, 여러분이 덧글을 쓰건 말건은 여러분의 자유이며 권리입니다. -.- )

(다만, 아청법의 두려움이 덧글 파워보다 커지는 순간, 블로그를 폐쇄할 수 밖에 없습니다. ㅇ.ㅇ;; )

(왜냐구요? 블로그는 딱히 자유로운 덧글 빼고는 즐거운 점이 한 개도 없기 때문이지요.ㅇㅇㅋ)


Tistory는 로그인 없이 덧글을 달 수 있어요.


요,...(oㅅ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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